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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지역사회 인사 활용 : 법관련 직역에 종사하는 외부 강사가 학교 현장에 방문하여 일정한 주제에 대해 강연하거나 협력 수업.
- 학생들의 법관련 직업에 대한 이해를 심화하고 법의 역할이나 필요성 등 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여러 법적 문제 대응책이나 해결방안 이해하고 법을 통한 문제 해결의 중요성을 알게 함.
- 지역사회 인사는 교실 현장과 학생에 대한 이해가 충분하지 않아, 해당 수업의 목표, 학생들에 대한 정보제공의 필요성. 학업수준, 관심사, 기대사항이 필요. 학생들에게 미리 사전교육이 필요하고 법전문가에게 궁금한 질의사항 준비하도록 함.
- 현장학습 : 법관련 기관을 방문하여 전시물을 관람하고 주제를 탐구하는 등 학교밖 활동. 법에 대한 친밀감 높이고 법에 구체적인 지식을 습득하는데 효과적인 방식. 사전, 사후교육이 필요.
- 영상 활용 : 영화나 드라마 같은 영상물을 활용해 법에 대한 관심, 흥미를 이끌어내고 법적 쟁점을 제시하는 방법.
박성혁 외(2013). 법교육학 입문. 공무원 출판사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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